현재 위치
  1. 게시판
  2. 뉴스레터

SYNO LIFE

필터와 여과기술로 인류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꿈, 그 기록하고 싶은 순간을 담아냅니다.


뉴스레터

시노텍스 뉴스레터 소식지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세계 3대 질환 [결핵]에 대해서 알고 있나요? [이 방법]으로 예방하세요!작성자 SYNOTEX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11-14 11:27:3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9
최근 결핵 환자 수가 11년 연속 감소세를 뒤집고 증가세로 돌아서고 있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프리미엄 필터 헬스케어 브랜드 
🌿Life Science Filter : 인류의 건강함 삶의 기여하는 시노텍스입니다!🌿

😢건강은 항상 최우선적으로 지켜져야 합니다. 급격하게 떨어지는 기온차 추워지는 날씨 요즘 구독자님의 건강관리는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최근 결핵 환자 수가 11년 연속 감소세를 뒤집고 증가세로 돌아설 예정]

오늘 시노레터에서는 "추워지는 날씨에 나타나고 있는 유행성 결핵에 대한 최근 이슈와 위험성에 대해 알아보고 가장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2년 연속 감소세 였던 
[결핵] 올해 마스크 벗자 증가세⏫

15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올해 1∼3분기 누적 결핵 환자는 작년 동기와 비교하여 0.1% 증가한 1만 5451명을 기록했습니다. 국내 결핵 환자 수는 2011년 이후 11년 동안 연평균 7.9%씩 감소해왔는데, 이제는 증가세로 바뀔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60대 환자와 80대 이상 환자 수가 증가한 것으로 보고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종료로 인한 대인 접촉 증가와 마스크 착용률의 감소가 결핵 환자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고 질병관리청은 추정합니다.


출처 : 천지일보(https://www.newscj.com)
세계 3대 질환 [결핵] 🤒

결핵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정한 세계 3대 질환 중 하나이다. 결핵은 결핵균이 공기 중으로 전달돼 감염되는 전염병으로, 결핵 환자의 기침이 주변 공기에 떠나니다 주위 사람의 폐로 들어가 염증 반응을 일으키게 됩니다.

증상으로는 발열, 야간 발한, 쇠약감, 신경과민, 식욕부진, 소화불량, 집중력 소실 등과 같으며, 다른 폐 질환 또는 흡연과 관련된 증상으로 취급되어 종종 증상만 가지고는 결핵인지 아닌지 진단하기가 어려운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초기 증상을 심각하지 받아 드리지 않고 지나치면 이후에는 혈담(피 섞인 가래)이 동반되어 혈담은 객혈(피를 토하는 것)로 나타나게 됩니다. 
더욱이 이미 병이 진행되어 폐의 손상이 심해지면 호흡곤란이 나타나고 흉막이나 심막을 침범하였을 때는 흉통을 호소하게 될 수 있는 위험한 질환입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결핵 [Tuberculosis]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 서울대학교병원)

[결핵]환자와 예방을 위해 꼭 필요한 마스크😷


결핵은 결핵균이 공기 중에서 전파되는 전염병입니다. 결핵 환자가 기침, 재채기 또는 말을 할 때, 결핵균이 미세한 입자로 공기 중에 배출됩니다.


이러한 입자는 다른 사람들에게 전염될 수 있으며, 결핵균을 흡입하면 결핵에 감염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마스크로 미리 방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더하여, 결핵 환자는 필히 마스크를 착용하여 기침 또는 말을 할 때 결핵균이 마스크로 가두어 스스로와 주변 사람들을 보호하는 "보호층"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하면 마스크 안으로 결핵균이 더 쉽게 머무르고 외부로 배출되지 않아 타인에게 전파되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시노텍스 마스크 - [결핵] 예방 최고의 선택


이렇게 무서운 질병인 결핵을 미연의 방지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마스크 착용은 기본, 어떤 마스크를 착용하느냐에 따라서 예방효과는 달라질 것 입니다. 


[높은 보호 기능: 시노텍스 마스크에 사용된 국내 생산 ePTFE필터는 300나노기공 사이즈로 미세한 입자와 바이러스를 걸러내는 높은 필터링 효과를 자랑합니다.] 


이로 인한 결핵균과 같은 병원체의 전파를 효과적으로 차단해줍니다. 결핵 예방에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인 마스크의 보호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하여 결핵 환자에게는 [장시간 착용해도 떨어지지 않은 효과와 편안한 착용]을 위한 인체공학적 2D 디자인은 새부리형와 부직포 귀끈으로 오랜 시간 착용해도 불편하지 않으며, 호흡이 자유롭고 효과적입니다. 


이로써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더라도 편안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 시노펙스주주그룹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